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중구 을지로, 을지칼국수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종로에 들렸다가 맛집이라고 소문난 을지칼국수에 다녀왔어요.

 

 


영업시간
일 : 정기휴무
토 : 11:30 ~ 17:00
그외요일 : 11:30 ~ 21:00

(영업시간은 가게 사정에 따라 바뀔 수 도 있으면 확인 후 방문하시면 좋으실 거 같아요!)


을지칼국수 입구 01
을지칼국수 입구 02

을지로3가역 7번 출구 쪽으로 나와서 오시면 이쪽으로 입구를 찾으실 수 있으세요.

 

을지칼국수 입구 03

하지만 저희는 반대반향에서 걸어와서 이쪽 문을 통해서 식당으로 들어갔어요. 찾아가시다 보면 칼국수 향이 은은하게 나서 찾기 쉬우실 거예요.

 

을지칼국수 내부 모습 01
을지칼국수 메뉴판

맛집답게 메뉴가 간단해서 주문하기도 편했어요.

 

을지칼국수 칼국수 및 기본 반찬

저희는 웰빙손칼국수손만두칼국수(특)을 시켜서 먹었어요.

반응형

을지칼국수 웰빙손칼국수 01
을지칼국수 웰빙손칼국수 02

웰빙손칼국수 9,000원

쑥으로 만든 반죽이라서 그런지 쑥 향이 많이 났어요. 그래서 일반적인 흰색이 아닌 어두운 색의 면이 나왔어요. 면은 통통하고 식감은 쫄깃했어요. 그리고 칼국수에서 가장 중요한 국물은 걸쭉하니 진한 맛이 나서 좋았어요.

 

을지칼국수 손만두칼국수(특)

손만두칼국수 (특) 11,000원

보통은 만두가 3개 들어가 있는데 특은 만두가 2개 추가되더라고요. 또 웰빙손칼국수에 있는 애호박, 감자가 안보였어요.

만두를 좋아하시는 분은 손만두칼국수를 시켜 드시면 좋은 거 같아요. 여기 만두는 손수 만드시는 만두더라고요. 저희가 갔을 때도 만두 속 반죽도 만들어서 하시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을지칼국수 웰빙손칼국수 및 기본 반찬

기본 반찬으로 겉절이 김치랑 단무지가 나왔어요.

 

을지칼국수 고추장아찌와 양념마늘

고추장아찌와 양념마늘

양념마늘은 기호에 맞게 칼국수에 넣어 드시면 될 거 같아요.

 

을지칼국수 만두 속
을지칼국수 만두와 고추장아찌

저는 만두를 고추장아찌랑 같이 먹으면 고추의 은은한 매콤함이 있어서 만두를 더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을지칼국수 웰빙손칼국수 빈 그릇

특으로 시켰지만 한 그릇 뚝딱 먹어버렸어요.

 

눈도 내리고 날이 너무 추운 요즘 따뜻한 칼국수로 얼어 있던 몸과 마음을 녹이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