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거제도, 바람의 언덕(거제 9경)

728x90
반응형

거제도 여행을 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장소인 "바람의 언덕"을 다녀왔어요. 이번 거제도는 제가 9년 만에 다시 찾아온 여행지로 바람의 언덕을 첫 번째 행선지로 정했어요.

 

찾아보니까 바람의 언덕 접근 방법도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해요. 

해금강박물관 앞에서 바람의 언덕 쪽으로 걸어 올라가거나 유람선 터미널 주차장에서 올라가는 방법으로 두 가지가 있어요.

저는 예전에 해금강박물관 쪽에서 걸어 올라가서 이번에는 터미널 주차장에서 올라가 봤어요.

 

바람의 언덕 주차장

유람선 터미널 주차장 쪽으로 가면 무료, 유료주차장이 둘 다 보였어요. 일요일인데도 오전 9시 30분쯤 도착하니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었어요. 한 시간 정도 구경하고 내려오니 주차장은 만차였고 들어오는 차량이 많아 주차 대기 차량을 볼 수 있었어요.

 

바람의 언덕 유람선 터미널

유람선 터미널에서 올라가니 유람선을 구경할 수도 있고 제트보트도 운행하는 거 같았어요.

 

바람의 언덕 01
바람의 언덕 02

바람의 언덕 올라가는 길에 거제도의 특산물 및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다양하게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그리고 계단을 5~10분 정도 걸어가다 보니 바람의 언덕의 마스코트인 풍차를 볼 수 있었어요.

 

바람의 언덕 03
바람의 언덕 04
바람의 언덕 05
바람의 언덕 06

반응형

바람의 언덕 07

도장포 마을의 북쪽에 자리 잡은 나지막한 언덕은 원래 '띠밭늘(띠가 덮인 언덕)'라고 불렸다고 해요. 하지만 2002년부터 지금의 명칭인 "바람의 언덕"으로 바뀌어서 불리고 있다고 해요. 그 이후 여러 방송의 촬영지로 나와서 유명해진 거 같아요.

오전 10시 전에 와서 사람들이 별로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나중에는 주말이 아닌 평일에 가서 더 이쁘게 사진 찍고 싶네요.

 

바람의 언덕 08
바람의 언덕 09

풍차 위쪽으로 가시면 해금강 및 전망대 쪽으로 갈 수 있는 길이 따로 있어요. 시간이 괜찮으시면 이 방향으로 산책을 하시면서 운치를 즐기시는 것도 좋으실 거 같으세요.

이날에는 날씨가 너무 더워져서 산책을 많이 하지는 못했어요.

 

바람의 언덕 10
바람의 언덕 11
바람의 언덕 12

풍차 위쪽으로 올라가니 동백꽃도 볼 수 있었어요.

 

바람의 언덕 13
바람의 언덕 14
바람의 언덕 15
바람의 언덕 16
바람의 언덕 17

정말 좋은 날씨 덕분에 찍는 모든 사진이 이쁘게 나왔어요. 정말 찍은 모든 사진을 올리고 싶을 정도로 좋은 사진을 많이 가질 수 있었어요.

이 날 "바람의 언덕"은 잊지 못할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었어요. 이번에도 여행을 통해 행복한 기억을 하나 더 추가했네요:)

Have a good on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