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용인 기흥구, 한국민속촌

728x90
반응형

한국민속촌_1
한국민속촌 입구

안녕하세요. 우유빛깔홍입니다!!

이번에는 회사 워크숍을 통해서 한국민속촌을 다녀왔어요.

회사 워크숍을 하면 주로 술을 먹으러 가는 경우가 많은데 한국민속촌 구경도 오고 아주 흐뭇한 하루였어요.

 

 


이용시간

11월 18일 ~ 1월 31일

 평일  9 : 30 ~ 17 : 30

주말  9 : 30 ~ 18 : 00


이용시간은 월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이용시간을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참고로 여름에는 22시까지 야간개장을 운영하면서 공포체험도 같이 하더라고요.

한국민속촌_2
한국민속촌_3
한국민속촌 주차장

한국민속촌에는 생각보다 큰 주차장이 있어서 차량을 가져오셔도 주차 고민은 없으실 거예요.

요금은 선불로 2,000원이고 이용시간에는 제한이 없다고 했어요.

 

한국민속촌_4
매표소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

28,000원 → 14,000원

저는 농협 채움카드를 통해서 50% 할인을 받고 입장을 했어요!!

다른 제휴카드 및 한복 착용 고객, 용인시민 등 여러 할인 행사가 있으므로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혜택 받으시면 좋으실 거 같아요.

 

한국민속촌_5
한국민속촌_6
한국민속촌_7
풍물한가락

풍물한가락

풍물한가락은 하루에 2번 공연이 있더라고요

10시 30분, 16시로 공연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맞춰서 공연장으로 가시면 되세요.

풍물한가락에서는 부채춤, 사물놀이, 사자춤이 있고 공연 마지막에는 모두가 나와 합동 공연으로 마무리되더라고요.

공연시간이 정해져 있어 좋은 자리를 원하시는 분은 공연 시간보다 조금 일찍 가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공연은 나름 퀄리티도 있고 재미도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좋은 경험과 어른들은 추억을 일깨워주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한국민속촌_8
한국민속촌_9
한국민속촌_10
한국민속촌_11
한국민속촌_12
한국민속촌_13
한국민속촌_14
한국민속촌_15
물래방아

물레방아가 이상하게 반대로 돌다 제대로 돌다 왔다 갔다 하더라고요...ㅎㅎ

 

한국민속촌_16
한국민속촌_17
한국민속촌_18
한국민속촌_19
놀이마을

 

자유이용권을 구매해서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오전에만 구경을 해야 돼서 놀이기구는 타지 못했어요.

하지만 놀이마을에 사격장 및 게임장 등 여러 놀거리가 많아서 이용하고 왔어요.

 

평일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 않았어요. 특정 테마 이외에는 정말 여유로웠어요.

양반가, 전통황토길, 장터, 전통민속관, 놀이마을, 전설의 고향 귀신전 등 여러 테마 공간이 많았지만 

짧은 시간에 구경하려고 하니 사진도 많이 못 찍고 대충 지나가는 장소도 많이 있었어요.

그래서 행사 구경도 못하고 이것저것 아쉬웠던 점이 많았어요.

다음에는 구경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여러 행사와 구경거리를 천천히 보고 오면 더욱 좋을 거 같아요.

날씨도 좋고 계절도 늦가을이라 민속촌이라는 이미지랑 잘 어울렸던 날로 힐링을 많이 받을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