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부산 남포동 깡통시장, 이가네떡볶이

728x90
반응형

거제도 여행을 하면서 부산도 잠깐 들렸어요. 부산 남포동 깡통시장에 자리 잡고 '백종원 3대 천왕'으로 유명한 "이가네떡볶이"를 들렸어요.

부산 남포동 깡통시장, 이가네떡볶이 01
부산 남포동 깡통시장, 이가네떡볶이 02

 

주차는 깡통시장에 못하고 "보수동책방골목공영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주차요금은 30분에 1,000원으로 저렴한 편이었지만 주차장으로 가는 길이 오르막에 골목도 좁아서 주의하셔야 할 거 같아요.

 


⏲영업시간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그 외 요일 10:00 ~ 17:00


이가네떡볶이 메뉴판

메뉴로는 떡튀세트, 떡볶이, 튀김, 어묵, 핫도그로 총 5가지 메뉴가 있어요.

이가네떡볶이 01
이가네떡볶이 02
이가네떡볶이 03

반응형

이가네떡볶이 04
이가네떡볶이 05

떡튀세트(떡볶이+튀김) 4,000원 / 떡볶이 4,000원

저는 솔직히 떡볶이를 좋아하지 않았어요. 요즘 떡볶이는 너무 매우면서 자극적이라서 잘 안 먹으려고 하거든요. 하지만 이번 이가네떡볶이를 처음 먹는데 어릴 적에 먹었던 떡볶이가 생각났어요. 약간 매콤하면서 달달한 그 맛을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어요. 속으로 "이게 떡볶이지!!!"라는 생각을 몇 번씩 외치면서 신나서 먹었어요. 역시 백선생님의 선택은 탁월하다고 느꼈습니다!
떡은 가래떡이 들어가는데 얇게 썰어서 넣은 떡이 아니라 굵직굵직하게 들어 있고 떡 자체만으로도 맛있었던 거 같아요. 그 외에 무, 당근, 양배추, 어묵 등이 들어 있었어요.

이가네떡볶이 06
이가네떡볶이 07

떡튀세트에는 튀김이 5개가 들어 있었고 김말이 튀김 등이 있었어요. 떡볶이 소스가 맛있어서 그런지 튀김까지 정말 완벽했어요.

이가네떡볶이 08
이가네떡볶이 09

떡볶이 이외에도 어묵 및 핫도그, 튀김을 추가로 더 먹을 수 있으니 다음에 가게 되면 먹을 수 있는 메뉴는 다 먹어보려고 해요.

이가네떡볶이 10

떡볶이는 음식점 앞에서 먹을 수 있고 아니면 안에 들어가서 먹을 수 있어요. 안에 들어가셔도 앉을 의자는 없고 서서 드셔야 해요.

이가네떡볶이 양념장

이가네 떡볶이 양념장(1.5kg) 15,000원

먹던 당시에 떡볶이 맛에 취해 그 자리에서 떡볶이 양념장을 바로 구매했어요. 그 안에 이가네 떡볶이 레시피 소개 글도 있는데 떡, 어묵, 채 썬 무, 양배추, 당근, 대파를 넣어서 조리하라는 레시피가 있어요. 양념소스는 떡볶이 이외에도 제육볶음에 3:1 또는 2:1 (고추장:양녕장) 비율로 요리하면 맛있는 제육볶음을 만들 수 있다고 소개되어 있네요.
이가네떡볶이 덕분에 어릴 적에 맛있게 먹었던 떡볶이를 추억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제는 주변에 체인점이 많이 생겼으니 자주 가볼 생각이에요.
저는 이번에 인생 떡볶이를 찾았으니 모두들 인생 음식을 찾아드시길 바랄게요:D

Have a good one◡̈

728x90
반응형